㈜오뚜기 , ‘2025 년 국가고객만족도 (NCSI)’ 라면 부문 3 년 연속 1 위 선정
- 3 년 연속 1 위 … 고객 신뢰로 증명한 오뚜기라면의 가치
- 고객 신뢰와 품질 혁신으로 대한민국 대표 라면 브랜드 입지 강화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오뚜기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년 3 분기 국가고객만족도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라면 제조 부문 3 년 연속 1 위에 선정됐다고 18 일 밝혔다 .( 주 ) 오뚜기가 「 2025 국가고객만족도조사 (NCSI) 」에서 ' 라면부문 ' 1 위로 선정됐다 . 오뚜기라면 이신혁 사장 ( 왼쪽 두번째 ) 이 17 일 ( 수 )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 2025 국가고객만족도조사 (NCSI) 」시상식에 참석해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 ( 왼쪽 첫번째 ) 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CSI 는 한국생산성본부와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개발 · 발표하는 국가 차원의 고객만족도 지수로 ,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을 측정한다 . 이번 조사는 최근 1 개월 이내 라면을 직접 구매해 주 1 회 이상 섭취한 만 16 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 서울 · 부산 · 대구 · 대전 · 광주 등 5 대 광역시에서 성별 · 연령별 표본을 배정해 총 1,112 명이 참여했다 .
올해 3 분기 라면 부문에서 1 위를 차지한 오뚜기의 고객만족도 (NCSI) 점수는 80 점으로 , 전년 대비 1.3% 상승하며 업종 평균 (79 점 ) 을 웃돌았다 . 세부 항목별로는 ▲ 고객 기대수준 81 점 ▲ 인지품질 82 점 ▲ 인지가치 75 점에서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 특히 ▲ 고객 충성도는 61 점으로 전년 대비 3.4% 상승해 브랜드 충성도가 크게 강화되었으며 , 이러한 개선이 전체 고객만족도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
오뚜기는 올해 출시 37 주년을 맞은 대표 라면 ‘ 진라면 ’ 을 앞세워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 ‘ 진짜 Love’ 등 다양한 국내외 광고와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 특히 매운맛 라면의 대표 브랜드인 ‘ 열라면 ’ 의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신제품 ‘ 더핫 열라면 ’ 을 선보였으며 , 경북 영양군과 협업해 지역 특산 고추를 활용한 한정판을 출시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모델을 제시하고 차별화된 매운맛을 구현해 주목받고 있다 .
시상식은 지난 17 일 오전 11 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 이번 행사는 한국생산성본부 (KPC) 와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홍준호 조선일보 발행인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 오뚜기 측에서는 이신혁 오뚜기라면 ( 주 ) 대표이사가 참석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직접 받으며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 .
이신혁 대표이사는 “ 고객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 덕분에 3 년 연속 NCSI 1 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 며 , “ 앞으로도 변함없는 품질 혁신과 고객 만족 경영으로 보답하겠다 ” 고 소감을 전했다 .
kimjy4385@ikb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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