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K-POP 엔터 최초 ‘1억불 수출의 탑’·‘서비스탑’ 동시 수상
K-POP 엔터 기업 최초 기록… 창립 30주년에 글로벌 시장 확대 공로 인정
글로벌 투어·콘텐츠·IP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지속적인 해외 시장 확대 노력 인정받아
제62회-무역의-날-기념식-1억불수출의탑수상-장철혁공동대표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 탁영준)가 지난 12월 4일 무역센터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제 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과 ‘서비스탑’을 동시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철혁 SM 공동대표가 참석했으며, “K-팝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해온 지난 30년의 노력이 인정받은 순간이며, K-콘텐츠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 큰 도전과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SM의 ‘1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K-POP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 사례로, K-POP의 선구자로 지난 수십 년간 글로벌 음악·콘텐츠·IP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 수출을 확대해 온 공로이자, 창립 30주년을 맞은 해에 거둔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국가 경제 성장에 공헌한 수출 기업 및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1964년 정부가 수출 1억불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여 시작되었으며,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한 기업에게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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