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해외여행 준비, SKT 로밍 혜택으로 더 알차게!

[kbn연합방송=김진영 기자] SK텔레콤이 연말연시와 겨울방학 해외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로밍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나와 친구 모두 로밍 요금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뭉치면 로밍 할인', T 기내 와이파이 할인 등 놓치면 아쉬운 SKT 로밍 혜택을 뉴스룸에서 소개한다.
연말연시와 겨울방학을 맞아 많은 사람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가족·친구·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 많아지면서, 여행 중 통신 환경을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하려는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최근에는 심카드 구매나 포켓 와이파이 대여 대신, 출국 전 별도의 준비 없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로밍 서비스를 선택하는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요금제와 할인 상품이 등장하면서 로밍에 대한 부담은 줄고, 안정적인 통신 환경은 여행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12월 31일까지 최대 3명까지 그룹을 만들어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면 가입 고객 모두에게 1만 원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로밍 혜택을 준비했다.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SKT의 다양한 로밍 혜택을 소개한다.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편하고, 합리적인 선택! ‘바로(baro) 요금제’


baro 요금제는 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지역인 전 세계 195개국에서 최대 30일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SKT의 대표적인 로밍 요금제이다. 복잡한 QR 설정, 번거로운 대여·반납 필요 없이 내 폰, 내 번호 그대로 해외 도착 후 바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3GB, 6GB, 12GB, 24GB 중 원하는 데이터만 선택하면 일본, 동남아와 같은 가까운 나라부터 유럽, 미주 등 먼 나라까지 국가 선택 따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제공 데이터가 소진되더라도 400kbps로 지속 이용할 수 있다.

baro 요금제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해외에서 에이닷 전화 앱을 이용해 baro 통화를 하면 한국 간/현지 음성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자 수신/발신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0 청년 요금제를 이용 중이라면 로밍 요금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고, 만 34세 이하 고객은 1GB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여행자보험 할인, 제휴사 할인 쿠폰 등 출국 전/후 5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T 로밍’ 멤버십 프로그램도 누릴 수 있다.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뭉치면 로밍 할인’ 프로모션


친구 또는 지인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뭉치면 로밍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추천한다. 나 포함 최대 3명까지 그룹을 만들면 나와 친구 모두 로밍 요금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받은 할인 쿠폰은 2026년 2월 28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 설 명절 여행까지 이번 프로모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baro 요금제 4종과 만 34세 이하 고객이 가입 가능한 baro YT 요금제 등 4종이 해당된다. 상시 50% 할인이 혜택이 주어지는 0 청년 요금제 고객은 이번 프로모션 이용 시 중복으로 적용되어 최저 4,500원(baro YT 4GB)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모션 페이지(https://troaming-event.co.kr/inv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여행 중이라면? baro 요금제 ‘가족로밍’


연말연시 가족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baro 요금제를 더욱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족 대표가 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천 원만 추가하면, 대표 포함 최대 5명이 함께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 로밍 데이터를 가족과 함께 사용하고, 요금제에 포함된 모든 가족이 에이닷 전화 앱을 이용한 baro 통화와 문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먼 거리로 여행을 떠난다면? 비행기에서도 끊김 없는 통신 서비스를! ‘T 기내 와이파이’


비행기 안에서부터 끊김 없는 통신 서비스를 원한다면 비행 중에도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내 Wi-Fi 서비스, ‘T 기내 와이파이’를 추천한다. 요금은 초단거리,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등 거리에 따라 달리 적용된다. baro 요금제 고객은 연말까지 T 기내 와이파이를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요금제에 따라 T 기내 와이파이 20%(baro 요금제 3GB·6GB 사용 시) 할인부터 최대 2회 무료(baro 요금제 24GB 사용 시) 이용권이 주어진다. baro 요금제와 T 기내 와이파이 조합이면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끊김 없이 통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SKT는 해외 여행 성수기인 연말연시를 맞이해 고객들이 더욱 경제적으로 프리미엄 로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 고객의 여행 형태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지속 마련할 예정이다.


kimjy4385@ikbn.kr

<저작권자 ⓒ KBN연합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